강아지가 절대 먹어서는 안될 음식


 

댕댕이들은 사람과 달라서 사람들에게는 유익한 음식들이 댕댕이들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음식들은 절대 피해서 주셔야하기에 먹어서는 안될 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① 쵸코렛

 



댕댕이들이 쵸코릿을 먹으면 구토복통 그리고 근육경련이일어나고 심하면 발작을 일으키고 생명에 지장도 있습니다.

 

 

②  우유



설마 우유가 위험 하다고 ? 이럴실것 같은데요.

우유는 사람이 먹는 우유말고 댕댕이의 전용 우유가 따로 있습니다.

댕댕이의 전용 우유말고 사람이 먹는 일반 우유를 잘못 섭취하면 구토설사,위장장애를 일으키고 세균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③ 사과

 



사과를 먹게되면 과호흡 증후군과 현기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사과뿐만 아니고 씨있는 과일들은 당분때문에 댕댕이들에게 비만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과 달리 허겁지겁먹는 특성상 씨까지 그냥 삼키게 돼는데요.

감의 씨는 소장에 염증을 일으키고 장폐색을 유발 한다고 합니다.

 

④ 치즈

 




우유와 같이 유제품이기 때문에 댕댕이들에게는 소화가 잘 안돼는 당분과 지방성분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⑤ 마카다미아

 



보통 마카다미아는 쵸코렛 안에 아몬드와 처럼 많이 넣는 견과류의 일종이죠.

하지만 마카다미아는 댕댕이에게는 몸에서 독성이있기 때문에 알러지가 유발하고 이로인해 걷지 못할 수가 있다고합니다.

 

⑥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댕댕이가 섭취하면 가슴에 액체가 생기고 호흡 곤란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⑦ 술

 



가끔 댕댕이들이 멋모르고 술에 입을 대는데요.

댕댕이들은 사람같지 않아서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간수치가 급격하게 오르고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⑧ 짠 음식

 



댕댕이들은 사람에 비에 땀샘이 발바닥과 코등의 위치하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염분을 땀으로 배출하는것이 어렵습니다.

댕댕이들의 몸안에 배출되지못하고 축척된 염분은 전해질 불균형으로 콩밭에 데미지를 일으킵니다.

 

⑨ 양파

 



양파는 댕댕이들의 몸안에서 적혈구를 약화시켜서 간에 손상이가고 빈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하면 심장마비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⑩ 포도

 



포도는 일반 포도든 건포든 댕댕이들에게 신부전증을 일으키고 심각하면 수 시간안에 생명에 위협일으킨다고 합니다.

 

⑪ 커피

 



사람에게도 카페인은 영향을 미치죠 하지만 댕댕이들에게는 단순 영향력이 아닌 신경계 자극을 일으키는 매우 위험한 음식입니다.

 

⑫ 마늘

 



마늘은 양파처럼 댕댕이들의 몸안에서 적혈구를 약화시키고 소변의 색도 짙은 붉은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인체에는 이보다 더 좋을수없는 음식이지만 댕댕이들에게는 치명적이니 항상 조심해야겠죠..

 

⑬ 발효된 빵

 



발효된 음식은 댕댕이들의 몸안에서 위장과 장을 늘리는 기능을 하고 몸안에서 가스를 일으켜 심한 고통을 준다고 합니다.

 

⑭ 캔디 껌등에 포함된 자일리톨 성분

 




자일리톨은 댕댕이들의 몸안에서 인슐린을 과다롤 일으키고 혈당을 떨어트리며 간부전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서 구토와 무기력증 그리고 균형감각에 상실의 초기증상등을 일으키며 이로인해서 발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⑮ 날 계란



 

날계란은 살모넬라균과 대장균 중독의 위험성이 있고요.

날계란의 특정 성분은 비타민 B를 흡수해서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댕댕이들의 키포인트중 하나가 예쁜 털인데 피부병으로 인해서 문제를 일으키면 아마도 정이 약간은 떨어지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