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편지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keri 입니다~


벌써 다섯번째 날이군요~


오늘은 포토샵으로 예쁜 편지지를 응용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이즈는 원하시는 사이즈로 잘 맞추세요~


저는 완성작의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서 보여주기식 사이즈로 만들겠습니다.





우선 왼쪽에 툴에서    그레이디언트 도구(G) 를 선택 합니다.


색상도 같이 선택하신 후 원하는 위치에서 시작으로 원하는 효과 방향으로


쭈~~ 욱 그어주세요~


저는 가운데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그어 봤습니다.


결과값은 아래 그림과 같이 그었습니다.




이렇게 그어준 결과물의 효과는 다음 그림과 같이 나왔습니다.





주제가 편지지만들기인 만큼 화사하게 보여보려고 핑크를 선택했어요.


자 ~ 다음으로 필터(Filter) -> 픽셀화(Pixelate) -> 모자이크 (Mosaic) 순으로


이동후 클릭 해주세요.





모자이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같은 메뉴창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효과에 따라서 셀 크기의 수치값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20정도로 효과를 표현 해봤습니다.





모자이크 셀 크기20을 준 값에대한 결과물이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이정도에서 마무리를 지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좀더 진행하겠습니다.


나중에 더 예쁜 효과를 위해서 GO Go Go~


상단의 메뉴창에서 필터(Filter) -> 선명효과 (Sharpen) -> 더 선명하게 (Sharpen more)


순서대로 이동하여 클릭해줍니다.





이러면 결과물은 다시 아래와같이 나타납니다.




이제 슬슬 마무리 스킬에 다가갑니다.


이제 외부에서 예쁜 사진을 복사해서 지금까지 만든 작품에 붙여넣기 해 주세요.


저는 예쁜 튤립을 준비해봤습니다.


완성작을 보시기전에 마무리를 더 진행해야겠죠~


외부사진을 붙여 넣으셨으면 오른쪽 하단에 레이어로 시선을 돌려 주세요.


아마도 지금까지 만든 작품이름에 배경으로 써져있을겁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간 네모친 부분에 열쇠가 채워졌을 텐데요.


열쇠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제 해 주세요.


해제하셨으면 마우스로 끌기가 가능합니다.


콕찍어서 드레그로 준비하신 이미지 위쪽 방향으로 올려주세요~





이제 작품위로 마우스를 커서를 올린상태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여러가지 옵션이 쭈욱~ 나타나는데요.


그중 맨위 메뉴 혼합옵션 (Blending Options..)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혼합옵션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다른것은 궁금하시면 만져보셔도 되는데 지금은 목적이 편지지 만들기니깐..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네모에서 불투명도만 수치를 변경해주세요~


제가 경험상으로는 75~85% 정도가 무난합니다.





이제 최종 완성작입니다~





효과는 그때그때 주고싶은 효과로 다른 느낌을 줄수있으니


잘 활용해서 더 예쁜 편지지를 만들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