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물건 찢고 물어뜯는 행동 교정하기

 

 

 

 

 

우선은 댕댕이들이 왜 물건을 물고 찢는지 원인부터 알아보고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자견기시절 물고 뜯는 이유

 

이 시기는 유아기 시기이기 때문에 댕댕이의 치아가 많이 발달하는 과정이죠 그래서 유치가 나오는 시기나 영구치로 이갈이를 하는 시기에 이가 많이 간지럽기 때문에 막 물고 씹는 것입니다.

때문에 소중한 물건이나 집안이 더럽혀 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딱딱한 먹이나 장난감을 줘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성견인데도 계속 물고 뜯는 이유

 

댕댕이가 자견기시절을 지나서 2세도 보고 성견이 돼었는데도 여전히 이것 저것 물고 뜯고 찢고 있다고요?

이는 댕댕이가 지루하거나 놀고 싶어서 하는 정상적인 행동입니다.

일단은 이런 행동이 정상이란 점에서 행동 교정을 하신다면 댕댕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공을 좋아하는 댕댕이는 주인과 같이 공놀이를 해주면돼고요.

부메랑이나 봉제인형을 좋아하면 그러니까 댕댕이들의 취향대로 적절하게 그것을 주인과 함께 놀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적절한 산책으로 활동량을 늘려주시면 댕댕이에게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키 포인트는 댕댕이 혼자 노는것이 아닌 주인과 함께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세번째.. 자견기도 지나고 평소에 잘 놀아줘도 계속 물고 뜯는 이유?

 

이번 이유는 매우 안타까운 이유죠~

왜냐하면 대부분 댕댕이가 혼자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입니다.

예상외로 댕댕이들은 겁이 많습니다.

무섭고 불안하면 댕댕이들이 하는 증상으로는 배변 실수, 짖는 행동, 하울링, 식분증, 물고, 뜯는 겁니다.

그러니까 가급적이면 댕댕이를 혼자있는 시간을 줄여 주세요~

 

 

 

 

행동 교정하기

 

 

위 글에서도 잠깐 잠깐 언급해 드렸지만 우리가 생각하는것 예상외로 댕댕이들은 겁도 많고 장난도 많이 치고 싶은 아이들입니다.

적절한 먹이(개껌이나 딱딱한 먹이-댕댕이들이 먹어서는 안될 음식은 꼭 피해주세요~)를 줘서 근본적인 교정을 해주시고요~

적절한 산책으로 활동량을 늘려주시거나 댕댕이들마다 좋아하는 놀이 기구들이 다르니 댕댕이 취향에 맏게 놀아주시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겁많고 불안해하는 댕댕이를 위해서 혼자있는 시간을 줄여 주시면 댕댕이에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주의점-


① 댕댕이가 사고친 후에강아지를 혼내거나 때리지 마세요.

 

댕댕이들은 사람과 달라서 몇 분 전에 한 행동과 체벌을 연관해서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혼내거나 때린다고 교정되는게 아닙니다 그냥 주인의 스트레스 해소 일 뿐인거죠. 

 

② 
댕댕이가 물어뜯는 행동을 한다고 해서 무서운 벌을 주지 마세요.

 

잘못된 댕댕이들의 행동을 교정한다고 입을 강제로 막거나
케이지에 장시간을 가둬놓지 마세요.
잠시 동안은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이러한 행동들은 댕댕이에게 불안감과 스트레스만 키워줄 뿐입니다.


+ Recent posts